산업이라 정의할 수 있다. 스포츠산업은 스포츠 활동과 관련된 경제활동을 하나로 묶은 것이므로 그 정점에는 스포츠 활동이 자리한다. 관람스포츠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스포츠구단, 개인종목의 프로 및 세미프로 선수 등 스포츠 활동을 직접 생산하는 업체나 단체가 스포츠산업의 핵심부문이다. 또
스포츠 게임의 시장성은 확대되는 반면 액션, 전략, 퍼즐/보드, 연애/육성 시뮬레이션의 시장성은 축소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롤플레잉 게임이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매년 소폭 성장하는 추세이다.
따라서 대만 시장이 현재 급속도로 성장하는 시장은 아니다. 하지만 대만 직장인들의
시장 진출도 고려하고 있다.
미국 의류 업체의 해외 생산에 관한 연구에서는 미국 내에서 생산하는 업체들은 리드타임을, 해외에서 생산하는 업체들은 비용을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그 외에도 품질 관리와 소싱 능력을 중요하게 생각하였다.
홍콩은 아시아에서 의류 부문 해
스포츠에 대한 잠재적 여건이나 수요전망은 밝으나, 해양레저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사회적․제도적 여건은 매우 열악한 실정이다. 아울러 해양레저스포츠에 대한 국내․외의 체계적인 연구도 부족한 실정이다(박용범 외, 2000).특히, 관광정책과 마찬가지로 정부의 스포츠 진흥정책은 육상위주로
스포츠가 21세기 고부가가치산업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오늘날 현대사회의 특징은 사람이 육체적으로 해야 할 대부분의 일들이 자동화된 기계에 의해 이루어지지 때문에 일상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여 주고 있는 반면에 과도한 좌업생활 습관, 불규칙한 식생활 습관 및 불균형의 영양분 섭취, 그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