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경정소개
경정은 6명의 선수가 1주회 거리 600m의 경주수면을 3바퀴 돌아 순위를 가리는 모터보트 경주이다. 경정의 역사는 1885년 독일에서 1.5마력 가솔린 엔진을 보트에 달아 달리게 한 것으로 시작하였다. 최초의 모터보트 경주는 1904년 영국에서 열린 국제레이스이며 이듬해인 1905년에는 미국에서
있어서는 2002년 이후 점차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고부가가치 산업이자 국가기간산업의 하나로 경마의 가치는 이대로 쇠퇴하는 것을 바라보기에는 그 가치가 아깝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 글을 통해 이러한 것에 대한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통해 경마의 활성화에 대한 고찰을 시행 할 것이다.
스포츠로 인식하기보다는 도박이라는 사행성으로의 인식이 지배적이므로 이를 개선하기 위한 방안이 요구됨
ㅇ 여가기능을 강조하여 건전하게 즐길 수 있는 레저가 되기 위해 사회공헌활동분야에 대한 홍보를 확대하고 몰입을 예방할 수 있는 캠페인 등을 통한 이미지 개선이 필요함
ㅇ 현재 ‘사
1. 사행산업이란?
최근 한국사회의 중요한 과제 중 하나는 점차 규모와 범위가 확대되고 있는 사행산업과 관련된 문제를 어떻게 극복하느냐이다. 이 문제는 다양한 관점에서 조망하고 정의할 수 있으나, 먼저 도박중독 문제의 대상 분석과 사행성 의미를 통해 사행산업의 속성을 파악해야 함을 시사하
경정법에 근거한 경륜의 의미
경륜·경정법 제1장 제2조에 근거, "경륜"이란 자전거 경주에 대한 승자투표권(勝者投票券)을 발매하고 승자투표 적중자(勝者投票 的中者)에게 환급금을 내주는 행위를 말한다. 여기서 말하는"승자투표권"이란 경륜 또는 경정에서 승자를 적중시켜 환급금을 교부받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