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 (카이로의 자주빛 장미)
특징
감독, 배우, 시나리오 작가, 소설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40년 넘게 창작 에너지를 담아온 우디
앨런. 우디 앨런은 자신의 아픔이나 열등감 등을
코미디로 표현해 웃음과 드라마를 넘나드는 독특한
유머 세계를 만들어낸 감독이다.
페넬로페 크루즈 (스페
영화의 시나리오로 남가주 대학으로부터 인권상, 스크립터 상을 받기도 했다. [쇼생크 탈출] 이전에 대러본트가 감독한 제니퍼 제이슨 리 주연의 케이블 영화 [Buried Alive]는 케이블 TV 최고의 시청률을 기록했고, 스티븐 킹의 원작을 직접 각색해 만든 독립 단편영화 [The Woman In The Room]은 PBS의 전파를 타고
한국에서 ꡐ독립영화ꡐ란 용어가 공식적으로 쓰인 것은 1990년 <한국독립영화협의회>의 발족 당시였다. 이효인은 여기서 네 가지 주장을 내세웠는데, 첫째, 민중들의 계급적 정서와 과학적 세계관을 풍부한 영화예술로 구현한 민족민중적인 영화, 둘째, 새로운 배급망의 구성, 셋째, 제도권과 비
영화는 수동적으로 주입되는 이미지인가에 대한 의문을 갖게 되었다.
우선 영화 속에는 생산자의 영향의도(Wirkungsintention)가 있다. 영화시나리오 작가가 스토리와 대사를 통해 표현하려는 것이나 감독이 장면과 음악을 통해 표현하려는 의도들이 담겨있다. 그리고 이에 대한 영향 잠재력이라는 것이
영향으로 어렸을 때부터 영화 매니아였고 독서광이었으며 음악 애호가였던 그는 대학 졸업 후 홍콩 TV방송국 드라마제작 교육과정을 수료하고 TV에 진출하여 구성작가로 활동하였다. 1982년 방송국을 떠나 동료들과 시나리오 그룹을 결성하여 영화시나리오를 쓰기 시작, 1987년에는 13편을 완성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