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을 금지하는 법률을 가지고 있었다. 이러한 법들은 시민들이 개최하는 결혼식과 만찬회 및 무도회의 규모와 초청 숫자를 제한하곤 하였다. 이렇게 대부분의 시민들의 행동에 대한 규제를 담은 이 법령을 중세시민들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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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시민법과 사회법의 비교사회법은 시민법의 내용인 계약자유의 원칙,
법이 상정한 추상적 평균인은 허구에 지나지 않는다는 것이 역사적으로 검증되었다. 시민법의 원칙이 적용될 수 없는 다수의 구체적 인간 존재에 대해법은 더 이상 외면할 수 없게 되었다. 그리하여 시민법은 수정되지 않을 수 없었으며, 더 나아가 새로운 법영역이 등장하게 되었는데 그것이 곧 사회
사회적, 문화적 환경에 의해 형성된다. 앨 포트는 “태도란 경험을 통하여 형성된 심리적 준비 상태로서 모든 주어진 상황이나 사물에 대한 개인적 반응을 자극하는 것으로 지배하는 구실을 한다.”고 정의하고 있다.
‣ 또 하나 필요한 개념은 신념과 가치이다. 신념이란 믿는 마음으로, 신념체계
사회과 교육은 시민의 자질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사회과학과 인문과학을 통합시킨 연구이다. 학교 프로그램 내에서 사회과 교육은 인문학, 수학, 자연과학에서 뿐만 아니라 인류학, 고고학, 경제학, 지리학, 역사학, 법학, 철학, 정치학, 심리학, 종교학, 사회학과 같은 학문에서 적절한 내용을 선정하여
민족들의 항의를 무마하기 위한 수단으로 급하고 피상적으로 진행되기도 했지만, 몇몇 개혁들은 제도화되었다.
결국, 다문화 교육은 1940년대와 1950년대의 그룹 간 교육과 시민권 운동의 직접적인 부산물이다. 1970년대 최고의 교육과제였던 다문화 교육은 최근 미국의 인구 변화 양상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