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표가 지향하는 바는 학생들이 언제 어디서나 어떤 내용에 상관없이 어떤 단말기로도 학습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해 줌으로써 더욱 창의적이고 학습자가 중심이 된 교육과정을 실현하는 것이다.
유비쿼터스 러닝은 무선 인터넷과 증강형실(augmented reality)과 웹의 현실화(web presence) 기술을 활
Ⅰ. 서론
오늘날 태권도 도장은 경영적인 측면에서 하향곡선이 나타나고 있어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이는 사회전반적인 경기침체 현상과도 직접적인 관계가 있겠지만 태권도 도장의 교육적 내용이 부실하다는 지적과 함께 행정, 제도적 측면 등 태권도계 자체에 그 문제점이 다양하게 나
Ⅰ. 서론
사회적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태권도와 IT 산업의 관계와 같은 특징들을 분석하고 향후 미래의 방향성을 모색하기 위해 노력해야한다. 그것은 인간의 몸과 마음, 모든 것이 편리해지는 시대이고 인간은 활동이 점차 줄어들고 건강은 약화되고 장기간 온라인 수업으로 인한 정신건강에
교육 본격 도입을 위한 실행계획을 바탕으로 교사들이 이에 대비하기 위해 준비해야 할 과제에 대해 살펴볼 수 있다. 스마트교육 도입 시 교사들이 준비해야 할 첫 번째 과제는 디지털교과서 개발 및 적용에 관한 것이다.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하기 위하여 일반교실의 교수학습 시스템 변화와 가상스튜
개발, 컴퓨터 시스템 분석 및 설계 능력을 교육합니다.
둘째로 산업의 현장에서 요구하는 프로젝트 관리나 소프트웨어 품질관리와 같은 실무 능력을 갖출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셋째로 모바일 시스템에 대한 깊은 이해와 함께, 차세대 통신 네트워크와 스마트폰 기술 등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