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e-sports 마케팅
1. 들어가며
1.1 문화 마케팅(Cutural Marketing)의 새로운 영역, 'e-스포츠 마케팅'
기업경영전략이 다각화되고 고차원화되어감에 따라 전통적인 마케팅의 4P(Product, Place, Price,Promotion)의 차원에서 더욱 진화한 문화마케팅은 이제 더 이상 새로운 블루오션 영역이 아니다. 흔히 메세
1.4 문화마케팅의 중요성과 기대효과
“마케팅은 인식의 싸움”이라는 리스(Al Ries)의 말을 굳이 인용하지 않더라도 브랜드의 중요성은 누구나 공감하고 있다. 이러한 기업의 브랜드 마케팅에 있어 문화/예술 코드는 매우 중요한 역할과 효과를 발휘한다. 문화/예술이 구축한 독특한 감성 코드는 소비
은행 최초로 동경 (하네다 공항 환전소) 설치
2004. 09 여자 프로 농구단 창단
2005. 09 S&P, 당행 신용등급 BBB+에서 A- 상향 조정
2006. 04 통합 신한은행 (구 신한+ 구 조흥) 출범
금융권 최초 e-Sports 『신한은행 스타리그 2006』대회 개최
2006. 12 신한 PB서울 파이낸스 센터 총수신 2조 돌파
소비자 취향에 맞
변호사, 회계사가 있고 선수들 자택에 하수구가 막히거나 문이 잠겨도 회사에서 사람을 보내서 해결해 준다고 한다. 이러한 최고의 선수관리에 의해서 최고의 경기, 최고의 실력이 나오는 것이고 그것이 바탕이 되어야 마케팅 사업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는 것이다.
3.2. e-sports산업의 선수육성 방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