것은 두 사람의 문인의 주목을 받는데, 그들은 크노와 베겡이다. 그는 베겡의 소개로 쟝 케이롤과 함께 쇠이유에 연결된다. 1948~50년에 그는 부카레스트와 알렉산드리아에서 선생을 하는데, 알렉산드리아에서 그는 그에게 야콥슨, 마토레, 예름슬레우를 가르쳐 준 이야기의 기호학의 그레마스를 만나
기호 및 소통 방식에 대한 관심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현대의 기호학적 분석은 소쉬르, 찰스 샌더스 퍼스(Charles Sanders Peirce)에 이르러 체계화됐다. 소쉬르에 따르면 기호란 하나의 단어인 기표와 이 단어가 의미하는 대상인 기의로 표현되며, 하나의 단어는 이 기표와 기의가 함께 의미작용하여
것들은 패션의 성 이데올로기를 분석하기에는 다소 적합지 않다고 판단하였다.
추후에 다룰 사례 분석에서 차용한 기호 분석의 틀은 소쉬르의 1단계 의미작용(기표·기의의 관계), 옐림슬로우의 2단계 의미작용(외시적 의미·공시적 의미), 그리고 롤랑 바르트의 3단계 의미작용(神話·이데올리
바르트는 `판자니`광고와 잡지 <파리마치>의 표지사진 분석을 통하여 기호의 의미작용을 예시하였는데, 외연적 의미(denotation)와 내포적 의미(connotation)라는 2단계 의미작용을 거쳐 신화(myth)가 형성된다고 주장했다. 바르트의 신화개념은 사회적 통념이나 가치, 신념 또는 이데올로기 등과 같이 한 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