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사 심의가 공존했다. 이 때문에 사회적, 시대적 리얼리티와는 거리가 먼 영화들이 양산될 수밖에 없었고. 그래서 나타난 돌파구가 호스티스 영화 등이었다. 이장호의 <별들의 고향(1974)>에 이은 호스티스물의 범람은 삶에 대한 냉소, 육체적인 자유 추구, 여성의 상품화라는 소비성 강한 사회 풍조가
실사로 실현하고픈 욕망이 생겼던 것인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애드거 앨런 포가 현대 추리 소설에서의 클리셰가 된 장치들을 만들어 내었 듯, 히치콕 역시 스릴러란 영화 장르에서 많은 클리세들과 촬영 기법에 대한 기틀을 마련한 것은 닮은 구석이 있다.
그가 영화계와 첫 인연을 맺은 건 자막 만드는
아이콘으로 떠오르게 된 차세대 판타지 문학의 거장이다. 근래에는 KBS 2 채널에서 방영하는 애니메이션 ‘부루와 숲속 친구들’의 시나리오와 더빙감독을 겸임하여 활동하고 있다.
작가론
한국적 판타지 한국적 판타지 문학은 우리 문화 고유의 상상력과 세계관에 근거한 판타지문학을 말한다. 그리
실사 영상에 3차원 가상영상을 겹침(overlap)으로써 현실환경과 가상화면과의 구분이 모호해지도록 한다는 뜻이다.
가상현실기술은 가상환경에 사용자를 몰입하게 하여 실제환경을 볼 수 없다. 하지만 실제환경과 가상의 객체가 혼합된 증강현실기술은 사용자가 실제환경을 볼 수 있게 하여 보다 나은
<타잔>에 사용된 딥 캔버스 기법을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개발된 가상현실 세트는 마 치 실사 액션 영화의 세트처럼 사실적이고 정교하다. 이 세트는 몇 번이고 반복해서 다 시 사용할 수 있고, 카메라를 어디에든 배치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제작진에게 무한 한 표현의 자유를 제공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