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누고 함께 공유하며 타인의 입장을 생각해 주고 서로 양보하는 마음과 협동하는 것을 배우게 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역할놀이, 쌓기놀이, 신체운동놀이, 물놀이, 모래놀이, 조작놀이, 목공놀이 중에서 가장 자신 있는 놀이영역을 선택하여 놀이의 가치와 환경구성 및 실제수업안을 작성해 보겠다.
그려 넣음
제 4단계 실제사물단계(5~7세) : 실제 사물을 그리고 사람의 세부도 자세히 묘사함
3) 운동발달과 사회성
- 유아기의 신체적 특징과 운동능력 발달은 교우관계와 자아개념형성에 중요한 영향을 미침
- Erikson(1968) : 아동의 운동발달은 그가 속한 문화를 쉽게 학습하도록 도우며, 어린이가
180요인을 제안한 지능구조모형(SOI)을 제시하였으며, 가드너는 7개 지능으로 구성된 다중지능이론을, 스텐버그는 상황 하위이론, 경험 하위이론, 요소 하위이론으로 구성된 삼위일체 지능이론을 주장하였다. 이러한 세 가지 이론 중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이 교실 현장의 설득력을 얻은 편이다.
가치있는 것으로 꼽아 대조를 보이고 있다. 요즘 인심이 각박해 진다고 하는 데 이와 같은 현상과 TV의 보급과 무관하지는 않을 것이다.
뿐만 아니라 인터넷과 TV에서 방송되는 폭력적이고 선정적이며 우스꽝스러운 장면을 선호함으로써 놀이가 폭력적이고 파괴적으로 변해가는 것도 지적되어야 할
수업안에서 조별 발표를 이루어진 조도 하나의 집단이라고 할 수 있다. 조별과제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서로 상호적을 하기 때문이다.
-갈등이란?
갈등이라는 용어는 라틴어의 conflictus "힘으로 싸우다"에서 유래한 것으로 한 집단의 성원들간의 의견 불일치, 불화, 및 알력을 의미한다. 도이치(Morton Deu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