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시 말해서 STEAM교육이란 창의적인 인재양성을 위하여 과학, 기술, 공학 및 예술이 융합된 형태의 교육을 의미하며 과학기술교육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도입되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최근유아교육에서 활용되고 있는STEAM에 대하여설명하고 유아교육현장에 적용할 방법을 기술해 보겠다.
교육을 통해 길러진 우수한 인적 자원의 뒷받침이 있었다. 그럼에도 과학자를 꿈꾸는 학생들이 줄어들고 있다. 우리가 살아갈 미래의 지식기반사회는 기술만을 혹은 지식만을 지닌 것에 그치지 않고 감성과 창의성을 갖추고 학문의 경계를 넘나들 수 있는 융합형 인재를 필요로 한다. STEAM은 이러한 변
아동과 보호자들이 보육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육시설의 확충을 계획하고 추진하였다. 우선보육 순위는 정부재정을 지원 받는 국공립과 법인의 보육시설에만 적용되고, 민간 및 가정보육시설에는 수혜 대상아동의 우선순위를 적용하지 않음으로써 일반가정의 자녀와 그 보호자들도 보육정책의
교육 등의 생활전반에 대한 지도를 받게 된다. 나아가 직업훈련을 겸하여 받음으로써 자활의 능력을 키우는데 목적이 있다.
2) 영유아보육 대상
영유아보육법에 의하면 보육대상자는 6세 미만의 아동으로서 친권자, 후견인 또는 기타의 보호자가 있는아동이다. 그리고 초등학교의 경우에도 방과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