있는문학적 경험을 이끌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역할이 필요하다.
첫째, 등장인물의 성격을 적절히 설정하고 등장인물의 대화체에 적합한 목소리와 호흡할 곳을 적절히 조절한다. 두 어절이나 세 어절로 끊어 읽어주면 듣는 사람이 같이 호흡할 수 있어서 편안하고 안정감이 있다.
둘째, 책의 저
있는 것이 현실이며, 그리하여 각 국가들은 교육과 인재양성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되었다. ‘잘 키운 인재 한 명이 100명을 먹여 살린다.’ 라는 말이 당연하게 인식되고 있듯이, 그만큼 인재 양성과 확보의 중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다. 그러한 인재확보에 대한 열의는 각 국의 교육체제 (교육제도) 에 고
활동, 자연친화적 접근을 통한 과학교육, 문학 및 과학 이야기를 통한 과학교육, 예술 활동을 통한 과학교육, 요리 활동을 통한 과학교육) 중 2개를 선택하여 ④ 동일 놀이상황에 대해 선택한 2개 접근법의 놀이중심 인공지능/디지털 활용 활동계획안을 작성하되, ⑤ 교사(T)와 유아(C)의 상호작용을 포함
교실 바깥으로 나가 주변 환경에서 식물과 곤충을 찾습니다. 유아들은 돋보기를 사용하여 자세히 관찰하고, 태블릿에 있는 인공지능 앱으로 사진을 찍어봅니다.
앱은 찍힌 사진을 분석하여 식물이나 곤충의 이름과 정보를 제공합니다. T는 이 정보를 바탕으로 유아들과 해당 생물에 대해 논의합니다.
. 하지만 어떠한 방식으로 교육 하느냐에 따라 창의성은 더 많이 신장될 수도 소모될 수도 있다. 특히, 나이가 어릴수록 무궁무진한 창의력이 잠재되어있기 때문에 유아 창의성 교육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유아 창의성 교육과정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