있다. 이런 현상은 갈수록 증가하고 있어 이에 대한 특단의 대책이 절실히 요구된다. 이 장에서는 아동청소년과미디어2) 미디어의 발달과 함께 사이버폭력이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며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이 중 미디어를 이용한 청소년의 사이버폭력의 예를 들고, 이것의 원인과 결과, 문제점
있다. 이러한 현상으로 보아정보통신환경의 변화와 편리함이 항상 유익한 것만은 아니다. 사이버 공간에서 일어나는 청소년사이버폭력은 한국 사회가 직면한 심각한 문제 중 하나로 인식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미디어를 이용한 청소년의 사이버폭력의 예를 들고, 이것의 원인과 결과, 문제점
특성 등을 제시하는 개인 심리적 요인, 가정의 구조적 특성이나 기능적 특성 등을 제시하는 가정 환경적인 요인, 학교폭력에 대한 학교의 태도나 관점, 친구의 특성 등으로 설명하는 학교 환경적인 요인, 대중매체나 지역사회와 관련되는 사회 환경적인 요인 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손외숙, 2013, p34-p39).
있다는 것을 알게 해주고 아동도 대화할 때 마음을 열도록 하는 과정이었다.
그러면 이제 게임할 때의 단점에 대해 같이 검토할 필요가 있다. 아동이 게임을 함으로써 잃어가는 것이 무엇인지를 생각하게 한다. 아동이 자기의 상황에 대해 잘 모르고 있으므로 아동을 관찰한 결과를 보여 주는 것도
학생들이 근·골격과 척추에서 이상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도교육청은 학생들의 질병 원인으로 공부로 인한 스트레스, 불규칙한 식사, 많은 인스턴트 식품 섭취, 운동시간 부족 및 인터넷 사용시간 증가, 환경의 변화 등 때문으로 분석하고 있다.
인천일보 2007-05-18
최모란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