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식일법으로부터 희년법은 하나님께서 선언하시는 인간 존엄성의 대헌장인 것이다. 일 그 자체가 아니라 인간은 그 자체로 가치가 있고, 시간은 그 자체로 의미가 있으며, 인생은 일을 위하여 있는 것이 아니라 그 이상의 의미가 있다. 이러한 안식일 신학은 오로지 생산성 증대와 이윤 극대화로 치닫
Ⅰ. 희년의 개념
1. 나사렛 회당에서의 예수님의 메시야 선언 : 성령 강림과 희년 선포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주의 은혜
Ⅰ. 서론
기독교는 한반도에도 들어왔고 그 근거는 유물들이다. 1965년 경주 불국사 경내에서 출토된 돌십자가와 역시 경주에서 발굴된 2점의 철제 십자문 장식과 성모마리아 소상을 말한다. 돌십자가는 좌우상하가 대칭적이며 십자가의 5형 중 초기 십자가형인 그리이스 형에 속한다. 2점의 철제 십자
Ⅰ. 서론
A. 연구의 동기 와 문제 제기
주5일 근무제는 한국의 교회가 직면하고 있는 다양한 문제들 중에서 시급하게 방향정립이 요구되는 과제이다. 2002년 5월 은행권을 중심한 금융노사가 주5일 근무제를 7월부터 시행할 것을 결정한 후에 정부와 재계 그리고 노동계를 중심으로 주5일 근무제에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