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기술을 말한다. 셀 애니메이션은 모든 작업이 수작업으로 이루어지지만 점차 컴퓨터를 이용하여 캐릭터를 개발하고 움직이는 영상을 가능하게 하는 방법도 있다. 이제는 전통적인 셀 애니메이션 대신 디지털CG(Computer Graphics)로 많은 부분을 대체시켜 사용하고 있다.
3D 애니메이션은 디지
애니메이션제작 시 고려하는 것은 철저히 산업성 여하에 따라 결정한다. 즉 경제를 추구함에 있다. 그리고 애니메이션은 상품기회단계에서부터 어린이들과 청소년들 의 기호와 흥미에 맞추어 제작되는 것이 일반적인 사례이나 1990년대 이후 미국과 일본 에서 블록버스터로 제작되어 상품으
컴퓨터 그래픽 특수효과 부분에 대한 투자 기피로까지 연결되어 결국 애니메이션제작을 위한 투자가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6) 교육문제
-인프라의 미비로 인하여 우수한 인제들에게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의 기회를 마련해주지 못함
: 우수한 디자이너들이 CG프로덕션에 참가해야 하
달러 정도 규모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2005년 미국 극장에서 상영된 애니메이션 19편중 12편이 3D 기반 애니메이션 작품이었다. 반면, TV용 애니메이션은 아직 2D 기반의 셀 애니메이션이 주종을 이루고 있으나, TV 애니메이션 시장에서도 앞으로 3D 기반의 애니메이션제작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캐릭터 표현이 가능하다는 것이 매우 큰 장점이다. “몬스터”는 비례나 크기, 색상 등의 외형적 표현을 함에 있어서 무궁한 아이디어가 가능한 애니메이션 소재이기도 하다. 이제 이 애니메이션이 사용한 CG기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ⅰ. 모델링 과정
제작팀은 토이스토리와 벅스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