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순 창작 작품전시
3)공모전-단편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시나리오, 애니메이션 캐릭터 공모
4)컨퍼런스-해외 애니메이션 작가, 제작자, 컨설턴트들이 직접 진행하는 컨퍼런스, 워크샵, 공개강의
5)온라인 상영-단편 애니메이션 온라인 상영
6)부대행사-강원지역 대학들의 작품전시,
박물관으로 서울시의 디자인 자산 51개중의 하나이며, 21세기 국가 브랜드의 상징으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올해는 한국박물관 개관 100주년을 기념하는 해로 다채로운 행사가 열리고 있다. 매월 넷째 주 토요일을 ‘박물관 가는 날’ 으로 정해 각종 공연, 시 낭송 회 등을 개최해왔고, 가족과 함께 참여
전시킨다는 것은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인다는 것과 직결되는 문제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수도권과 지방간에는 문화격차가 존재해 왔다. 많은 문화적 자산이 지방에 분포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문화예술과 관련된 행사는 중앙에 집중되어 있다. 기본적으로 각종 공연과 전시회 등을
작품들은 연속적인 실패를 거듭한다. 작가 부재, 작품 부재, 비평 부재와 사회적 편견, 한국 만화와 애니메이션 시장의 뿌리깊은 구조적 모순의 악순환이 거듭되면서 한국의 만화와 애니메이션 문화는 대단히 암울한 상황과 마주하고 있는 것이다. 이에 우리는 만화와 애니메이션에 대한 기초적 이론을
주제 1.애니메이션의 개념
애니메이션의 정의
Animation이라는 단어는 정신(혼) 혹은 생명의 숨결을 뜻하는 라틴어원" anima"에서 온 말이다. 그러므로 animation은 생명이 없는 물체에서 생명을 창조, 혹은 생명을 불어넣는다는 의미이다. 다시 말해 애니메이션은 어원에서도 보듯이 '생명이 없는 사물에 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