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국내 휴대폰시장 현황
(1)휴대폰의 보편화
휴대전화인구가 이미 3천 6백만 명을 넘어서는 시대가 도래 하였다. 정보통신부에 따르면 2005년 4월 현재 국내 이동전화 가입자 수는 약 3천 7백만 명으로, 지난 84년 한국이동통신이 차량용 이동전화서비스를 시작한 지 20년 만에 3천 5백만 명을 넘어섰다고
조이"는 P&G사의 주방세제로서 소량의 양으로 주방그릇이나 용기를 닦는데 뛰어난 효과를 발휘하여 제품의 품질이나 브랜드는 국내 어떤 회사보다 뛰어나다. 하지만 "조이"라는 계면 활성제가 유독 한국 시장에서 고전하는 이유는 뭘까? 조이의 한국 시장의 MS는 채 3%가 넘지를 않는다. 한국의 LG나 CJ의
2) 시장의 문제
콘솔사업체의 성장. 최근 X-BOX나 PLAY Station 등의 콘솔사업체의 성장이 두드러진다. PC방처럼 해당 사업체의 게임을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형태의 사업장도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추세는 현재 온라인 게임 수요자들의 이탈을 불러 올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여 시장에서의 위기라 인식된
애니메이션, 방송, 음악, 캐릭터산업 등 다른 엔터테인먼트 산업들과 접목하여 산업간 시너지효과를 불러일으키면서 상호 발전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국내 온라인게임 시장규모는 매년 30% 정도의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이러한 규모는 세계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적지만, 국내에서는 영화시장
근대화 이후 생존의 위협으로부터 벗어나면서 현대인들은 과거에 비해 물질적 풍요보다는 정신적 풍요를 더 중시하게 되었고, 여가의 증가는 놀이적 활동을 크게 활성화시켰다. 휴식의 여가활동으로부터 재미를 찾는 여가활동으로 사람들의 인식이 변화하고 있는 것과 때를 맞추어 정보통신기술을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