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애니메이션의 정의
animation이란 희랍어의 Animal(동물), 정신 혹은 생명의 숨결을 뜻하는 라틴어 "anima"에서 유래되었다. 이는 라틴어 아니마투스(animatus:살리다, 생명을 불어넣다, 활기를 띠게하다)가 변형된 것으로 생명이 없는 사물에 "anima"를 부여하는 행위라 할 수 있다. 또한 영어 animation의 동사형
Ⅰ. 서론 - 영화음악의 정의
영화를 위해 작곡, 편곡, 선곡된 음악이다. 종합예술인 영화의 한 요소이지만 영상을 주체로 하고, 다시 대사에 의해서 전해지는 이야기나 사상성이 손상되어서는 안 된다고 하는 제약과 특수성을 지녔다. 원칙적으로 영화음악 작가(작곡자 ·편곡자 등)는 어디까지나
애니메이션, 만화 광고가 주류를 이루고 있음을 알 수 있다(노승희,2000). 본 논문은 아동들의 구매행태를 면밀하게 분석하여 그들의 구매욕구를 자극할 수 있고 제품의 가치와 이미지를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는 캐릭터를 활용한 어린이 음료패키지의 캐릭터와 용기디자인을 심도 있는 분석을 통해, 아
라인의 고양이가 되어 있다
최고의 그래픽과 스토리를 자랑하는 3D애니매이션의 대표영화이며 애니며이션은 어린이들만 본다는 편견을 깨고 어른들을 겨냥해 만든 영화
슈렉 2.
개봉년도 : 2004년 감독 : 앤드류 아담스
더빙 : 슈렉 - 마이크 마이어스 , 피오나 = 카메룬 디아즈 , 덩키 = 에디 머피
장화신
애니매니아)등이다. 한해 유통된 131개 캐릭터와 캐릭터업체 59개사를 대상으로 선발한 이번 '올해의 캐릭터 Best10'은 매출규모, 라이센스 계약사 수, 해외수출 유무, 독창성, 대중성 등을 심사 기준으로 삼았다.
이에 비하여 2000년 일본 캐릭터의 시장규모는 2조 1735억엔으로 한국시장의 10배에 달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