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의 단면을 볼 수 있다. 이렇게 경쟁적인 사교육에 초등학생들에게 교회에서의 선교교육은 사교육이 제공하지 못하는 인격적인 교육과 도덕적인 교육을 담당할 수 있다. 선교교육을 통해서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을 넓혀나갈 수 있고, 어린이들 간의 기도와 협동을 통해 영적, 인성적인 교육적 효과
교육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그들을 향해 문을 열어두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우리는 열려야 한다. 우리가 하나님께 열리고, 우리가 어린이, 청소년들에게 열여져 있어 그들이 교회로 오기에 주저함이 없어야 할 것이다.
이 글에서는 21세기에 맞는 교회학교의 모습으로 확대된 교회학교를
교육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그들을 향해 문을 열어두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우리는 열려야 한다. 우리가 하나님께 열리고, 우리가 어린이, 청소년들에게 열여져 있어 그들이 교회로 오기에 주저함이 없어야 할 것이다.
이 글에서는 21세기에 맞는 교회학교의 모습으로 확대된 교회학교를
중점 과제로 정한다.
1) 교육에 대한 과감한 투자
일차적으로 교회는 교육에 대한 인적, 물적 투자를 대폭 확대할 필요가 있다. 여기서 교육은 소극적인 의미에서 유치부부터 고등부까지의 교회학교를, 적극적인 의미에서는 청년부와 성인양육 프로그램을 포괄하는 모든 교육 활동을 의미한다.
-지참금제도(다우리제도):
힌두 지참금 관습은 가족과 친족, 마을생활의 다양한 사회적 관계망, 브라만 중심의 이데올로기 등뿐 아니라, 전반적인 인도 사회의 변화와 근대화 과정, 카스트 집단들 간의 신분상승 경쟁 등, 인도 사회와 문화의 밑바탕을 이루는 제도들과 밀접하게 관련된 원형적인 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