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는 2차원의 세계에서 동작과 소리를 표현하여 3차원의 살아있는 세계를 만든다. 분명 만화는 소설이나 영화보다 훨씬 많은 가능성을 지니고 있으며, 앞으로도 매체로서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지니고 있다.
대중매체에서 가장 대접받지 못한 장루의 하나가 만화였다. 그러나 오늘날 만화에 대한 진
만화이다.
어린이가 처음 매스미디어를 접할 때 시각적인 형태를 더 좋아하는 것이라든가 또는 교육 학습지의 많은 부분이 그림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것을 보면 누구나 알듯이 글로만 구성되어 있는 인쇄매체보다는 그림이 함께 있는 것이 심리적으로 편안함을 주고, 이해하는데 커다란 도움이 된
Multiple Intelligences on Mass Media
1. 조사 목적
유아와 아동의 다중지능을 증진시킬 수 있는 TV 프로그램과 인터넷 프로그램을 알아보고, 다중지능 증진을 위한 대중매체 이용의 장∙단점을 알아본다.
2. 조사 방법
(1) 유아와 아동들을 대상으로 제작된 TV 프로그램이나 인터넷 사이트 중에서 교육적
1. 들어가기
현재 만화의 자화상
- 대중 문화 산물 속에서 중요한 매체로 자리매김.
→신문, 잡지, 영화, TV, 학술지, 벽보, 과자봉지..
만화의 구조: 회화에 비해 이해가 즉각적.
단순화, 과장기법 사용
그림과 글이 혼합된 형식
과거 만화에 대한 이미지 : 불량, 저질, 사고 능력 저하.
2. 만화 자세히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등을 모두 포괄하는 개념입니다) (10점) 2) 교재 35페이지 내용에 따르면 “대중문화는 귀족예술처럼 생산과 수용이 분리되어 있는 문화”라고 한다. 당신이 좋아하는 대중문화에 비추어 봤을 때, 당신은 이 주장에 동의하는가? 동의 또는 비동의 중 하나를 선택하고, 그 이유를 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