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사의 뛰어난 걸작들의 작품들을 보면 이 점을 특히 실감할 수 있기 때문이다.
주류 미술사의 모든 위대한 레퍼트와 일러스트레이션, 사진 그래픽, 영화 언어의 모든 빛나는 형식들은 만화 안으로 모아져 만화라는 고유의 표현 형식으로 나타나는 것 같다.
2. 만화속의 시각적 리얼리즘(공룡 둘리
동시에 연출되고 있는 것이다. 국내 관련업계가 현재 전 세계적으로 불어닥치고 있는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면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은 해외 시장에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을 것이다. 이장에서는 한국 에니메이션의 현황과 향후 미래 발전방향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
애니메이션 산업의 10배 ~ 20배로 추정되며, 이런 점에서 다른 문화산업의 파생산업이 아니라 핵심 산업이라 할 수 있다.
1. 일본의 애니메이션 산업과 캐릭터 산업
일본의 캐릭터 산업을 이야기하자면 먼저 일본의 애니메이션을 빼놓을 수는 없을 것이다.애니메이션 캐릭터는 캐릭터 산업의
애니메이션, 재패니메이션의 50년 역사에 대해 알아본다.
1)1950 년대 - 재패니메이션의 여명
전쟁의 폐허 속에 이전까지 금지되어 왔던 미국의 만화영화가 1950년부터 연속적으로 개봉되면서, 이에 자극을 받은 일본 애니메이션의 역사는 1956년 메이저 영화사인 도에이(東映)가 자회사로 애니메이션 전
I. 서론
제품을 생산하는 기술수준이 날로 향상되고 그 동안 기업들이 어느 정도 노하우를 축적함에 브랜드 시대는 가고 바야흐로 캐릭터 시대가 오고 있다. 캐릭터는 어떤 대상을 특징화 하는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대중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커뮤니케이션의 목적을 적절히 수행할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