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활동으로 정착되어야 한다. 또한 여가문화산업에도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여 스포츠 참여자들에게 질적 양적으로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의 제공으로 다양한 방법에 따른 여가산업의 획기적인 발전의 계기가 될 것으로 사료된다.
Ⅱ. 여가와 가족의 정의
1. 여가의 정의
여가란 무엇
가족적으로 또 사회적으로 여가에 대한 재인식과 주체적인 표준설정, 여가문화에 대한 다각적인 조건의 확충 등이 요구되고 있다.
Ⅱ. 스포츠의 개념
우리는 모두다 스포츠가 무엇인지 알고 있다. 어떤 활동을 보여 주었을 때, 그것이 스포츠인지 아닌지 구별하라고 한다면 대부분 공통적인 대답
여가의 균형에 관한 대표적인 논의는 근로시간 단축은 여가시간을 늘리고 생활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직접적인 경제효과로는 관광산업 및 스포츠·문화산업에 대한 소비 증가 예측 등이었다(조동성). 또한 지속가능한 삶의 조건으로 일과 여가생활의 균형이 논의되었으며, 가족여가, 여가친화기
여가시간을 늘리고 이를 통해 생활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직접적인 경제효과로는 관광산업 및 스포츠·문화산업에 대한 소비 증가 예측 등이 있다. 또한 지속가능한 삶의 조건으로 일과 여가생활의 균형이 논의되었으며, 가족여가, 여가친화기업문화 등 생활문화 변화의 필요성이 대두였다. 이는
여가생활을 통해 이루어지는 가족원이나 타인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여가 동반자와의 결속력이 향상되고 그 과정 중 교육적 경험을 갖게 되는 기능이 발휘된다. 즉, 여가생활을 통해 세대 간의 혹은 세대 내의 사회화의 역할이 수행되며, 또한 문화 예술, 스포츠 등의 여가활동을 수행하는 과정 속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