녀는 출구가 막히고 고립되어 있는 가운데 적의와 살의의 충동에 사로잡힌 인물, 왜곡된 성과 불모의 성, 독기가 가득 찬 편집광적인 인물들을 보여 준다. 파괴와 탈출의 시도가 상징적으로 이루어져 있고 때때로 밖으로 표현되더라도 그것은 일상적 삶으로 복귀가 불가능함을 상기시킴으로써 비극적
녀, 아줌마, 아가씨, 처녀, 등’의 여성의 호칭이 들어간 에피소드를 세어 보았다. 그 결과 총 95개의 에피소드(2011년 4월 10일 기준) 중 33개의 에피소드에서 여성의 호칭이 사용되었음을 알 수 있었다. 반면 남성의 호칭 ‘-남, 총각’이 들어간 에피소드는 11편에 그쳤다. 여성 출연자와 남성 출연자의 비
여성은 이제 그러한 만행을 용인하지 않을 뿐 아니라 여성으로서 성에 대해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표현하기를 원한다는 현실을 보여주는 것이다. 여성은 더 이상 자신을 성의 피해자로 전락하도록 내버려두지 않는다. 이제 여성의 정절은 고전소설에나 나올 법한 이야기이다.
그녀들은 지금 변화하
여성
ex) “나는 깊이 나의 운명에 대한 저주를 들었다. 그것은 끊임없이 나를 협박하는 악마이다. 이 악마의 포위 속에서 한 시라도 마음의 안일을 준 것은 그녀였다. 아아 나는, 自己僞者, 自己充滿을 충족시킨 뒤에는 다시 그녀에게 무관심한 태도를 취할 것인가?”
- 1921년 11월 26일에 김우진이 쓴
따라 귀국하여 상성합명회사 사장으로 취임
→ 밤에는 연극을 공부, 조선의 연극을 바로잡겠다는 포부를 버리지 않음 ex) 5월회, 백수재
S#2. 아버지의 여성 편력
- 친모를 8살 때 여읜 후 5명의 계모 손에서 10명의 이복 형제와 성장.
→ 후에 <이영녀>와 같이 여성의 문제에 관심을 갖는 작품을 창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