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 귀국하여 상성합명회사 사장으로 취임
→ 밤에는 연극을 공부, 조선의 연극을 바로잡겠다는 포부를 버리지 않음 ex) 5월회, 백수재
S#2. 아버지의 여성 편력
- 친모를 8살 때 여읜 후 5명의 계모 손에서 10명의 이복 형제와 성장.
→ 후에 <이영녀>와 같이 여성의 문제에 관심을 갖는 작품을 창작
표현주의 연극에서는 의자위에 서서 세계에 관해 외칠 것이라고 대답할지도 모른다. 이러한 이유는 쉽게 알 수 있다. 20세기에 나타난 여러 연극 양식
에 관해서 아직 어느 누구도 융통성 있는 이론을 밝히진 못했지만 한 가지 모든 표현주의희곡에 공통된 요점은 그것은 매우 엄격한 반사실주의 연
김우진에 대한 연구는 매우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그는 자기가 겪은 시대적 고통을 희곡 속에 적절히 투영함으로써 계몽적 민족주의나 인도주의 내지 감상주의에 머물렀던 기성문단을 훨씬 뛰어 넘은 선구적 극작가였으며 표현주의를 직접 작품으로 실험한 우리나라 유일의 극작가였다. 또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