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은 더 이상 자신을 성의 피해자로 전락하도록 내버려두지 않는다. 이제 여성의 정절은 고전소설에나 나올 법한 이야기이다.
그녀들은 지금 변화하고 있다. 남녀차별을 인식한 그 이후부터 여성들은 오랜 시간에 걸쳐 자신을 변화시키려 노력하고 있다. 우리는 희곡 <이영녀>와 영화 <노는 계집
해학, 풍자의 수법으로 여러 계층의 다양한 삶과 꿈을 담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단순한 주제적 차용을 넘어선 현대적 관점의 다시쓰기는, 원전이 담고 있는 이러한 의미를 더욱 증폭시켜 새로운 교훈과 의미 부여를 함으로써 독자들에게 새로운 상상력과 새로운 공감대를 형성하게 될 것이다.
속에는 화자가 소속되는 사회적 집단이나 화자와 청자 간의 사회적 관계, 그들이 행하는 상호 작용의 구조, 언어 행위 참가자들이 공유하고 있는 지식을 비롯하여 여러 가지 요소들이 포함된다. 지금 베이징의 일부 젊은 여성들은 입천장소리<>를 혀끝소리 <>나 그에 가깝게 발음함으로써 더욱 여성다운
속에서 인생의 진리’를 찾는 것이다. 드라마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갈등이듯, 역사드라마 역시 그렇다. 갈등은 관계의 표현이다. Ibid.
인간 본연 사람의 관계에 대한 관심이 시청자들을 계속 역사드라마를 보게 만든다. 예전에 있었던 역사 속에서 존재하는 갈등을 현시대의 사람들은 보고 느끼고 비
희곡
· 내용 - 아내의 강력한 지배력에 사로잡힌 남편들의 쩔쩔매는 풍자적 행태에 초점
· 문제점 - 당시 사회의 제도와 풍속에 대한 접근이 기만적인 점과 극적 갈등의 해결방 식
② 이광수
· 사실적인 시대감각을 보여준 작가
· 규한 - 근대 전환기에 조혼으로 인해 희생당하는 여성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