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을 누린다. 그녀는 거부하였지만 후세의 해석에 의해 초현실주의작가로 분류되고 있다.
건강에서 오는 고통과 남편의 외도, 그리고 아이를 낳을 수 없는 여성의 몸으로서의 그녀의 불행은 작품 속에 그녀의 이야기로 묻어난다.
3. 클림트와 프리다칼로의 작품 속에 나타는 여성성의 비교
여성의 계급에 따라 달라지는 이러한 표현들은 부르주아 계급의 여성과 노동자 계급을 여성을 대하는 당시의 남성들의 이중적 태도를 반영한 것이다.
- 프리다칼로의 작품
① 《헨리포드 병원》
1932년 디트로이트에서 그린 것으로 피투성이 자화상 시리즈 중의 첫 번째 작품이다. 이 그림에는 고
1. 들어가며
..들어가기 전에 "화가는 왜 여성을 그리는가"
기독교적 윤리관에서는 옷을 벗는다는 것 자체를 부끄럽고 천박한 것으로 여겼다. 옷을 벗는 것은 도덕적으로 죄악이기 때문에 옷을 벗는 악역을 여성에게 전적으로 맡긴 것이다. 이브의 딸인 여성은 죄의 상징이므로. 후원자, 화가, 소유자
회화적이고 낙관적인 방식으로 제시한다.
둘째, 김유정의 소설 속 작중인물들은 궁핍 때문에 왜곡되고 비정상적인 삶을 살지만, 삶 자체에 절망하기보다는 강한 생명력을 드러낸다. 비극과 해학의 어우러짐은 실상 상반되는 특징을 더욱 강조하는 효과를 낳는다. 따라서 김유정에게 있어 해학의 미는
칼 하나를 발견, 장밋빛 장딴지를 얇게 잘라냈다
“인형”의 조각난 신체가 의미하는 것은 불연석송의 극치를 통해 결국에는 연속성과 다시 맛닿는 지점에 이르게 되는 것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다. 그리고 그것은 동시에 “죽음에 이르기까지 삶에 동의하는 것” 이라는 바따이유의 에로티즘을 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