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게 과잉생산, 과잉소비되는 이 후기자본주의 사회에서 심미적 관심이 육체로 향하는 것은 당연한 현상이다. 문제는 주체적이고 다양해야 할 아름다움의 기준이 서로 공존하지 못하고 매스미디어와 산업자본이 대량 살포한 정형화된 한가지 기준만이 우리 의식을 세뇌시키고 지배한다는 것이다.
성문제에 관심을 둔 학자들은 페미니즘 이론 자체의 문제점 지적과 함께 다양한 입장차를 체계화하려고 노력하였다. 특히 많은 연구자들은 사회학적 시각에서 성적 불평등의 유형에 대해 많은 비중을 할애하여, 앞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남녀의 위치가 서로 다른 원인은 남녀의 선천적 성 때문이 아니
문제로 인하여 학교 교육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가고 있다. 특히 한국적 상황에 따른 급격한 산업화와 정보화로 청소년과 관련된 문제의 심각성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어 각 학문 영역(사회학, 교육학, 법학, 사회복지학, 의학, 심리학, 체육학, 가정학, 여성학)에서 다양한 접근 방법으로 연구가
성장애인을 ‘여성장애인’, ‘장애여성’, ‘장애인여성’등 통일되어 사용되지 않고 혼재되어 사용하고 있는 데 이것은 아직까지도 우리사회에서 여성장애인이 사회 관심 밖의 대상임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그리고 국가 주도로 조사되고 있는 인구사회학적 기본 수치인 인권실태의 관한 조사와
성애자 또한 동성애(자)에 대한 강한 적개심을 드러내는 경우도 보고되었다. 동성애자의 경우 호모포비아는 주로 내면화된 형태로 나타난다. 리처드 제링 외, <심리학과 삶>, 시그마프레스, 2007, p338., 앤서니 기든슨, <현대사회학>, 을유문화사, 2007, p154
적인 발언과 동성애를 무언가 문제 있는 것처럼 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