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도의 여정’을 토대로 현재 자신의 기도의 현주소를 솔직히 성찰하고 분석해서 진단해 보십시오.
나의 기도의 시작은 고통에서 부터였다. 내 의지로 신앙을 찾게 된 것 또한 아픔, 한계에서 시작이었다.
기도가 무엇인지에 대해 모태신앙인 나는 여태껏 한 번도 생각해 보지 않았다. 너무나
보았다. 이런 점에서 보들레르의 미에 대한 인식은 이후 미의 개념의 변화에 단초를 제공했다고 볼 수 있다. 즉 『악의 꽃』은 기존의 정형화된 미를 거부하고 미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 보이려는 시도인 것이다. 이점이 바로 『악의 꽃』을 아름다움으로의 여정에 있어 그 출발점으로 삼는 이유이다.
서양 형이상학은 인간이 눈앞에 세울〔표상할〕 수 있는 것만을 존재하는 것으로 간주했다. 이런 식의 시각에서는 <존재>의 의미도 <그 자리에 있음 현전>으로 해석될 수밖에 없다. 인간이 자신의 눈앞에 세울 수 없는 것은 존재하는 것이 아니다. 존재하지 않는 것은 사유할 수도, 경험할 수도, 그것에
제4절. 사회주의 시장경제 이론 (교재 p.33)
1992년10월에 중국공산당 제14차 대표대회에서 제의하기에는 중국경제체제개혁과 대외개방의 목표는 사회주의 시장 경제체제모델을 건설하는 것이다. 이 목표의 제출은 중국10여년의 개혁개방의 경험과 역사가 모이고 실현에서 모색하면서 형성하는 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