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인이나 인디밴드 등을 직접 만나봄으로써 “문화”라고 하는 것이 어려운 것이 아니고, 생활 속에 녹아있는 것임을 인지시킨다.
3) 직접 체험을 해 봄으로써 문화라는 것이 누구에게 제공받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직접 즐기는 것이라는 것을 알려준다.
3. "함께 즐기기"프로그램이 끝난 뒤에도 아
-몰리에르는 친구인 베자르와 그의 집안사람들의 그에게 많은 영향을 주어 기존에 아버지의 일을 물려받는 것에서 다른 결정을 하게 되었을지도 모른다. 스물 한 살 때에 ‘유명 극단’을 설립하여 성공을 좇아 12년을 떠돌아 다닌 결과 프랑스 파리의 국왕 앞에서 데뷔를 할 수 있게 되었다.
4. 관념적 테마
인생철학, 생명, 죽음, 신, 이상등 이것은 필경하건대, 전기(前記)적 테마 속에서 우러나는 테마외다. 다만 주의하여야 할 것은, 내가 여러분에게 권고하는 것은, 이런 모든 이념적 테마는 절대적이 아니라, 반드시 상대적 생활 위에서 우리의 관념 속에 나타나는 것이라는 점이외다. ...
1) 탈춤의 발생 기원
탈춤의 발생과 그 기원에 관한 견해는 지금까지 다양하게 제시
① 산대희(山臺戱) 기원설: 일종의 가설무대인 산대 위에서 베풀어진 놀이 즉 산대희(山臺戱)에서 산대극(山臺劇이) 생겨났고, 후에 산대극의 공연이 폐지됨에 따라 산대극의 연기자가 지방으로 흩어져 각 지방의 탈
실제로 이 시기의 희곡창작과 연극운동에 있어서 연극인들은 각기 좌익과 우익, 혹은 중도파로 갈리어 극심한 이념 대립, 방법론의 차이와 혼미를 드러내었다. 50년대 후반에 들어와서야 새로운 극작가가 하나 둘 등장하였고, 창작극에도 신선한 감각과 새로운 의식과 활기가 돌기 시작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