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계에서 자주 거론되고 있는 실험극(experimental theatre)이라는 장르도 이 시기에 완성시켜 나가게 된다. 1970년대 실험극으로 미국 공연예술계를 주름잡던 주디스 말리나(Judith malina)의 리빙씨어터(The Living Theatre)에서 부터 조셉 체이킨(Josep chaikin)의 오픈 씨어터(The Open Theatre), 피터 슈만(Peter shuman)의 빵
① 문제제기(도입) - 간음한 여인에 대한 연극
(학생들을 바라보며 호소하듯이)
여자 : 저는... 현장에서 발각된 간음한 여인입니다.
간음녀, 이것이 세상이 알고 있는 나의 이름이에요. 간음이란 여자 혼자서 할 수가 없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그 모든 더러운 이름을 여자 혼자서만 쓰고 살아야 합니
Ⅰ. 서 론
3일간의 비는 2010년 연극 풀포러브, 트루웨스트, 거미여인의키스 등 Play Festival '무대가 좋다'를 통해 완성도 높은 작품들을 선보이며 관객들의 호평을 받았던 공연제작사 ㈜레드앤블루가 7년만에 선택한 신작으로 또 한편의 웰메이드 작품을 소개하였다.
연극 3일간의 비(원제 Three days of rain
연극에 출연하는 것을 금지시켰고 예배의식에서 극적인 요소를 배제시키면서 예배극을 교회 밖으로 추방하였다. 교회의 직접적 간섭에서 벗어난 예배극은 점점 더 비종교적 요소가 첨가되면서 세속화 되어갔다.
신비극(Mystery plays), 기적극(Miracle plays)
주제의 선택에선 여전히 전적으로 종교적이었
여인들의 거나한 술판이 벌어지는 "비", 문기사와 승희네의 짜릿하게 오고가는 감정의 시발이 나타나는 "남과 여", 호탕하고 거짓 없는 능청스러움을 가진 석이네의 웃음 보따리의 " 붕어빵을 든 여자", 큰 몸집에 여성스러움이 느껴지지 않지만 달력에 색깔별로 동그라미를 치며 바람을 핀 금이네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