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이란 산업의 발전 단계에 관한 개념적인 모형이다. 산업수명주기 이론에서는 개별 산업이 수요 변화, 기술 진보, 대체재 등에 따라 도입기, 성장기, 성숙기, 쇠퇴기의 4단계의 수명주기를 거친다고 본다. 서로 다른 산업이라도 각 단계별로 일반적으로 보이는 특징이 있다.
➀ 도입기 : 제품에 대
론되기 시작한 것은 1970년대 초반으로 수학교육학에서는 새로운 아이디어로 인식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메타인지 개념의 모태는 ‘메타기억(metamemory)’이라 할 수 있다. 미국의 심리학자 Flavell은 아동들에게 나타나는 암기 활동에서의 결함을 ‘기억에 대한 지식’의 결여에서 그 원인을 찾으려
전문적으로 하는 유아교육기관들 중 단연 으뜸으로 정상의 위치에 설 수 있었던 이유와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공감을 얻어낼 수 있었던 방법을 조사, 연구하고 위즈아일랜드가 앞으로 그 선두의 자리를 유지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과 전략을 펼쳐야 하는지를 알아보는데 중점을 두었다.
Ⅰ. 서론 : 현대사교육의 의미 및 그 중요성 탐색
1. 현대사란 무엇인가?
현대사란 무엇인가? 현대사란 contemporary history로 modern history가 근대라는 측면에서 단순히 시기적으로 가까운 역사를 뜻한다면 현대사는 최근의, 현재진행형의 역사를 뜻한다. 국립국어원의 표준 대사전에 따르면 일반적으
경영학과에서 많이 사용되었고, 초.중등 수준에서는 경제적 의사결정, 정치적 행동, 환경문제, 직업 정보 등의 많은 영역에서 사용되었다.
3. 게임, 모의학습(시뮬레이션 게임), 역할놀이
게임, 모의학습, 모의학습게임, 역할놀이, 시뮬레이션 등의 용어는 흔히 구별되지 않고 혼용되고 있다. 그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