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안분회로 개명). 1938년 11월 작가들은 보안(保安)에서 중국문예협회(中國文藝協會)를 창립하였으며 정령(丁玲)이 주석으로 선임되었다. 모택동은 창립대회에서 행한 연설을 통하여, 문예가 전국의 인민들에게 항일단결을 선전해 줄 것을 호소하였다. 1939년 12월 모택동은 중공 중앙에 대하여 <지식인
민족들에게 문자 완비와 개혁에 대한 지원을 하였다. 소수민족의 문자는 민족 자치 지방에서 제1문자로 쓰일 수 있으며 민족 언어도 자유롭고 광범위하게 상용가능하다. 한편, 소수민족 언어 문자 연구자의 대량 육성도 촉진되었다. 여러 민족대학과 일부 소수민족지역의 대학교에는 ‘소수민족언어
(마드리드, 1931) 였는데 총성이 바침바까지 울렸다(부에노스 아이레스, 1941) 보다는 못하지만 최근에 독재자인 뽀르피리오 디아스의 몰락에 뒤이어 집권하게된 프란시스코 마데로 정부에 대항하여 오로스코가 출현했을 때 1912년 초반의 치우아우아 지역에서의 활동을 다루고 있다.
지역의 언어를 표준어로 하는 것에 비하여 달리 대안을 찾을 수 없는 결정”이라고 한 문화관광부(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의 의견 요지를 수용한 헌법 재판소의 결정으로 표준어에 관한 더 이상의 논의는 불필요한 듯이 보인다.
하지만 우리의 국어 현실은 표준어에 관한 논의의 종결과는 아직 상당
민족학, 심리학, 지리학, 역사학, 철학 등 각각 다른 사회과학의 각도로부터 언어를 연구하는 것이며 후자는 주로 언어 사용에서의 변이 현상과 사회적 환경 사이의 상호관계 속에서 언어를 연구하는 것을 말한다. 여기에서 말하는 변이란 바로 언어사용에서의 변화와 차이로서 그것은 각각 다른 언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