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끼게 된다. ‘진짜 이야기’를 하면서 둘은 다른 사람, 세상으로 향한 닫힌 마음을 서서히 열게 되고, 용서 하게 된다.
영화 곳곳에는 소설을 충실히 반영하고자 하는 노력이 묻어있다. 주요 사건과 대사는 소설과 영화가 거의 흡사하다. 그러나 영화는 시간의 한정이라는 제약이 있고, 그로 인해
1. 영화란 무엇인가?
<1> 영화의 기본적 메카니즘
영화를 구성하는 기본적 메카니즘은 무엇일까? 우리는 어떠한 형식을 통해 영화를 접하고 있는 것일까? 기본적으로 영화는 착시효과중의 하나인 잔상효과를 이용한 광학적 기계장치를 사용하여 만들어지며 상영되어진다. 즉, 인간이 어떤 물체를 볼
④ 한국의 컬트 영화 :
1990년대 초 한국에는 '컬트 Cult'라는 새로운 장르가 소개되었다. 어떻게 보면 순전히 미국적인 현상인 컬트 영화의 대두는, 서서히 확산되는 영화광의 숫자와 함께 급속한 저변 확대를 이루었고 이제는 어엿한 영화의 분과로 자리잡아 버렸다. 그러나 컬트는 결코 규정될 수 있
●영화 산업의 구조
영화 제작 유통 보급 등에 있어서 배급사 투자사 제작사를 빼놓고 이야기 할 수는 없다.
제작사는 말 그대로 좋은 시나리오를 골라..말 그대로 영화를 제작하는 기업이다. 현재 시네마서비스, 싸이더스(구. 우노필름), 명필름, 좋은영화의 4대 메이저 회사가 영화시장을 선도하고
영화로 각색한 <수퍼 마리오(1993)> <둠(2005)> <파이널 판타지(2005)> <던전 앤 드래곤(2000)> Dead or Alive(2006)> 등 많은 영화들이 그러하다. 이들 게임 원작 영화들의 공통적 패인은 플레이어가 직접 참여하는 게임의 쌍방향성과 이미 정해진 이야기를 일방적으로 보여주기만 하는 영화 특성의 큰 차이를 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