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븐스의 시학 소개-시는 무엇인가?
시인의 가장 중요한 임무는 “리듬과 스타일을 통해서,” 즉 시를 통해 신앙을 상실한 인간들에게 “믿음의 만족을 제공하는 것”이었다.
1. 시는 신의 부재를 위한 대체품이다.
★ 사람이 신에 대한 믿음을 져버린 후에, 시가 그 자리를 대체하는 인생의
세상 사람들이 프랑스를 `문화와 예술` 그 자체로 여길 만큼 이 나라는 매력적이고 아름다운 나라이다. 유럽의 음악가들이나 음악 애호가들에게 그들의 정신적 예술의 고향이 어디냐고 질문을 한다면 대다수의 사람들은 서슴지 않고 그곳의 프랑스의 수도인 파리라고 대답할 것이다.
그것은 프랑스가
(Coleridge)이다. 또 크로체(B. Croce)는 문예작품이야말로 특정한 형식의 지식을 구성하는 이미지의 신성한 융합첸라고 여기는 견해를 가지고 있었다.
그러나 형식주의 비평의 본격적인 논의는 20세기 들어와 활발하게 전개되었으며, 특히 영미 형식주의 러시아 형식주의가 그 주류를 이루고 있다.
문학에 적용시켰다. 프로프는 문장구조와 서사물 사이의 유사관계를 추적해서 약 200여개에 달하는 러시아의 민담을 분석했으며 그 속에서 모든 민담에 공통적인 구조들을 발견해 냈다. 프로프와 그의 이론은 끌로드 브레몽, 그레마스 등에 의해 심화되었으며 토도로프에 의해 수용되어 서사이론의 형
문학의 존재성, 독자적 자율성 등을 객관적으로 밝히려는 비평 방법이다. 역사주의나 전기적 비평이 작품을 평가할 경우, 작가의 사상이나 감정, 작품에서 다루고 있는 사회상, 사회에 끼친 영향 등을.......
영미형식주의 비평의 기본적인 원리는 작품의 분석이다. 분석은 전체와 부분의 분석, 부부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