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ACT4 줄거리
마녀들은 멕베스에게 세 개의 환영을 보여주며 맥더프를 조심할 것, 여자에게서 태어난 자를 두려워하지 말 것과 버넘 Birnam의 큰 숲이 던시네인 Dunsinane 언덕까지 공격해 오면 죽게 될 것이라고 경고한다. 이에 멕베스는 "누가 나무에게 명령하여 땅 속 깊이 박힌 그 뿌리를 움직이게 할
-아리스토텔레스
연극사에서 희랍인들의 유산은 아테네에서의 연극 실천과 텍스트로 끝난 것은 아니다. 연극이라고 알려진 과정은 아리스토텔레스에 의해 『시학』에서 처음 발설되어 생명력을 이어 갔다. 『시학』은 연극적 경험의 본질과 관객의 역할에서 여성들을 거부하는 가부장적 편견을 확장
일반적으로 여성 작가에 의해 쓰이거나 여성을 주제로 하는 연극.
빅토리아 조 이후 여권신장,여성작가 여성연극 등장
찰스 2세 포고령→여성무대 설수있게됨. But 어떤식으로든 여성은 남성의 상품역할
여성 무대에서 추방
미소년이 여성역
공연하는여성=창녀
BC 6c에는 여성도 축제에
Ⅰ. 서론
중세 시대의 영미희곡의 흐름을 역사적으로 조명하고, 이 시기의 대표적 희곡 작품들을 통해 변천 과정과 의미를 설명함으로써 영미희곡에 대한 이해와 지식을 넓힌다. 희곡의 다양한 전개 방식과 흐름을 분석하고 특성을 파악하여 영미연극의 주요 작품들을 논의해볼 수 있게 하는 바탕
희곡 <햄릿>의 특성을 이해하고 다양한 시각에서 접근하기로 한다. 그래서 이 논문에서는 라캉의 <욕망이론>과 안느 위베르스펠드의 <연극기호학>그리고 이상란 교수님의 <희곡과 연극의 담론>등 여러 참고 문헌과 최종철씨가 섬세하고 참신하게 번역한 판본을 바탕으로 우리의 ‘새로운 시각’으로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