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30년대와 1840년대의 미국사회의 개척영역은 빠른 속도로 서부를 향해 확장되었다. 작가들은 Cooper의 자취를 뒤이어서, 미국생활을 그리는 문학의 자료를 찾아 서부개척지를 바라보게 되었다. 그러나 동부해안의 여러도시에는 데서양 사회로서의 보다 오랜 국가적 이상이 아직도 생생히 살아 남아 있었
희곡 작품들을 통해 변천 과정과 의미를 설명함으로써 영미희곡에 대한 이해와 지식을 넓힌다. 희곡의 다양한 전개 방식과 흐름을 분석하고 특성을 파악하여 영미연극의 주요 작품들을 논의해볼 수 있게 하는 바탕이 되게 하며, 과거의 문학의 특징을 통하여 현대 문학의 뿌리를 이해하고, 고전 영문
Ⅰ 머리말
극작가 이근삼의 존재는 국내 연극계에서는 거의 유일한 희곡작가라는 점에서 독보적일 뿐만 아니라 희곡 문학 자체가 미미한 국내 문학사에서 극작가로서 활발하고 투철한 실험정신을 펼친 작가였다 1958년 영문희곡 <끝없는 실마리>를 미국 케롤라이나 극단에서 첫 공연한 후, 1959 <사
I. ACT4 줄거리
마녀들은 멕베스에게 세 개의 환영을 보여주며 맥더프를 조심할 것, 여자에게서 태어난 자를 두려워하지 말 것과 버넘 Birnam의 큰 숲이 던시네인 Dunsinane 언덕까지 공격해 오면 죽게 될 것이라고 경고한다. 이에 멕베스는 "누가 나무에게 명령하여 땅 속 깊이 박힌 그 뿌리를 움직이게 할
희곡 <햄릿>의 특성을 이해하고 다양한 시각에서 접근하기로 한다. 그래서 이 논문에서는 라캉의 <욕망이론>과 안느 위베르스펠드의 <연극기호학>그리고 이상란 교수님의 <희곡과 연극의 담론>등 여러 참고 문헌과 최종철씨가 섬세하고 참신하게 번역한 판본을 바탕으로 우리의 ‘새로운 시각’으로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