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중심의 문화로 변화는 신문중심의 보도에서 텔레비전방송 중심의 보도로 이전된 상태이다. 이렇듯 TV를 중심으로 하는 영상중심의 시대는 거역할 수 없는 시대적 흐름인 것이다. 미국의 토니 슈월츠(Tony Schwartz)는 "TV는 제2의 신(The Second God)"이라 하여 신과 다름없는 존재로 TV를 평했다. 無所不在하
대한 반박에서부터 비롯되었다고 볼 수 있다. 이 주장은 “커뮤니케이션 연구의 현황”이라는 글을 통하여 Bernard Berelson, "The State of Communication Research," Public Opinion Quartely, 23(Spring 1959), 1~17 (pp.1~6은 Berelson의 글이고, pp.6~17은 Schramm, Riesman 및 Bauer의 논평임) , 차배근, 매스커뮤니케이션 효과이론, 1986, p.310에
소설이고 모두 20년대 중국을 무대로 하고 있다. 그런데 시대배경을 20년대로 설정한 것은 의문이 남는다. 중국의 영화인들에게 족쇄로 작용하는 검열이라는 제도 때문에도 20년대라는 시대설정은 요긴한 방패일수도 있다. 그리고 이러한 시대배경은 외국인들에게 혹은 자국민에게 과거의 중국에 대한
소속되는 사회적 집단이나 화자와 청자 간의 사회적 관계, 그들이 행하는 상호 작용의 구조, 언어 행위 참가자들이 공유하고 있는 지식을 비롯하여 여러 가지 요소들이 포함된다. 지금 베이징의 일부 젊은 여성들은 입천장소리<>를 혀끝소리 <>나 그에 가깝게 발음함으로써 더욱 여성다운 맛을 보여주며
프랑스 알프스 산기슭의 작은 마을 상 쟝 드 모리엔느에서 태어났다. 아버지는 신사복, 어머니는 부인복 부티크를 경영했다. 그는 파리의 국립 예술대학에서 건축을 전공했지만, 어느 날 해질녘에 본 콩코드 광장의 개성 있는 균형미에 깊은 감동을 받아 전공을 패션 디자인으로 전향하였다. 그 후 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