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서론
· MotionGraphics의 정의
디자이너의 관점에서 영상을 담고 거기에 무언가를 추가로 더 표현하고 싶다면 그것은 모션그래픽이 될 수 있다. 촬영소스 없이 무에서 유를 만들어내고 싶다면 그것은 모션그래픽일 수 밖에 없다.
MotionGraphics는 ‘그래픽 요소(들)에 움직임을 부여한’ 것으로 디
한국 사회에서 만화는 얼핏 새로운 호황기를 맞고 있는 듯 보인다. 휴대폰이나 인터넷의 아바타를 포함하여 새롭게 확장되어 가는 문화 영역에서 만화적 상상력은 점점 더 중요성을 더해 가고 있다. 그런가 하면 만화와 애니메이션 산업을 포함한 산업 전반에 대한 정부의 지원도 해를 더해 가며 커지
의 《조스》 《E.T.》 《인디아나 존스》, 1990년대 월트디즈니 프로덕션의 《인어공주》 《미녀와 야수》 《알라딘》 등의 만화영화, 스필버그의 《쥐라기 공원》 등의 흥행성공으로 미국의 영화산업은 다시 활기를 되찾았다.
오늘날의 영화산업은 아이디어와 컴퓨터 그래픽 등을 이용한 촬영기술의
그래픽 분야는 완벽한 저장능력, 빠른 변형, 간단한 제작능력 등으로 많은 부분에서 인간의 수고를 덜어주고 있다.
이처럼 다양한 표현예술로서 더 없는 효과 수단으로 자리 잡아 가고 있는 컴퓨터그래픽을 전문적으로 담당할 수 있는 인력의 수요는 점차 늘어가고 있다.
영상그래픽의 종류
의영상산업과 뮤지컬, 엑스트라베간자와 같은 화려한 무대공연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고, 영국은 음악시장을 중심으로 유럽 무대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3) 미래산업으로서의 문화콘텐츠 산업
흔히 21세기를 이끌어갈 주력 산업으로6T즉 정보통신(IT), 생명공학(BT), 나노기술(NT), 환경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