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 정확한 인식은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영어공용어화를 단지 민족주의적 관점에서 반대를 하는 것이 당시와 현재 여론의 인식이라고 본다. 그래서 우선은 우리나라에서의 영어공용어화의 제기배경에 관해서 설명하고자 한다.
1998년, 소설가 복거일씨의 '국제어 시대의 민족어'라는 책으로 인해
영어공용화를 주장한다. 일본을 비롯하여 싱가포르, 몽골 등의 나라들도 영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영어공용화를 시행했다. 그러나 이러한 영어공용화가 꼭 이루어져야만 하는 걸까?
영어공용어론은 98년에 어느 작가가 제기한 논쟁으로 당시의 인터넷 조사에서 45%가 영어공용어화를 찬성했다는 보
영어공용어화는 세계적인 질서와 민족주의의 동시적인 발현은 정보화시대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에 대한 이해 위에서 논의되어야 한다. 과학기술의 발전은 개인의 정보접근을 용이하게 하였고 국가적인 정보 통제권을 약화시켰다.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는 오늘날 세계는 하나이다. 정보화시대는 그것
영어 교육 방법이 달라져야 한다. 듣는 훈련을 많이 하고 원어민의 말을 문법적으로 따져 해석하고 난 후에 말하려는 습관 등을 하루 빨리 고쳐야 할 것이다.
Ⅱ. 영어과 교육의 이론적 배경영어 교수법 이론은 영어 교육의 목적, 언어 이론과 언어 학습 이론에 따라 다르며, 또한 대상과 교육 여건,
과연 가능한가 하는 데는 여전히 많은 의견차가 존재한다. 더군다나 이러한 세계화가 현재 교육에까지 그 범위를 넓히고 있다는 것은 주목할 만한 사실이다. 교육이 가지고 있는 힘과 사회적 영향력을 생각해본다면 세계화의 개념과 본질에 대한 정확한 인식과 합의가 조속히 이루어져야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