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telephoto brings distant objects closer to
the viewer.
It compresses space, making objects appear to
be on the same horizontal plane.
A telephoto lens ↔ wide-angle lens
There are ways to include more than on “lens”
in a shot.
This is by placing reflective object, with
curvatures different than the shooting lens,
in the scene.
“Prop lenses
카메라 메커니즘과 화학적 프로세스에 예술적 가치를 부가한 종합예술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오늘날의 사진은 종래의 '필름, 현상, 인화'라는 개념과는 알리 그 정의를 더 넓게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왜냐하면 컴퓨터에 의한 영상 테크놀로지와 그 주변의 디지털 시스템은 인류의 예상을 훨씬 능가
영화촬영)의 정의
세상에서 가장 훌륭한 카메라렌즈는 바로 사람의 눈이다. 어떤 카메라의 렌즈(LENS)도 사람의 눈을 따라잡지 못하고 있다. 그리고 눈은 잔상현상이라는 특성을 갖고 있다. 이는 물체를 보고있다가 눈을 감는 시간(말 그대로 눈 깜짝할 시간)에도 잠시 망막에 물체의 상이 남아 있다가
영화의 등장은 파리, 빈, 뉴욕, 베를린 등 19세기 중반 이래 급부상한 복합적인 구조와 기능을 가진 대도시들의 발전과 그 궤를 같이한다. 수많은 인파와 건축물, 상가와 관공서들이 집중되어 있고, 지하철, 전철, 자동차가 쉴 새 없이 교차하고 있는 대도시 거리는 군중들의 욕망과 환상, 백일몽과 절망
영화의 관습적인 의미에 충실하게 된다. 반면 영화 ‘카메라를 든 사나이’는 전통적인 줄거리가 있는 영화들의 관습에 대항한 영화로, 관습성에 오염된 어떤 도식적인 기호도 영화 안에서 표현하지 않으려 노력했다.
④ 영화 - 눈, ‘세계를 바로 보는 눈’
‘영화-눈’은 베르토프의 영화이론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