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흥행에 있어서 감독 및 배우의 네임벨류는 실로 대단하다. 감독의 경우 예를 들어, 스티븐 스필버그 혹은 한국에서 임권택 감독이라고 하면 감독의 이름만으로도 사람들은 그 영화를 보려고 극장으로 찾아 올 것이다. 즉, 누가 만든 영화라는 것 하나 만으로도 관객들은 해당 영화에 대해서 기대를
영화의 의의를 살필 수 있다. 그렇기에 내러티브 즉 영화 속 이야기의 구성은 영화 완성도를 평가하는 필수적인 요소다. 때문에 이야기에 대한 재미, 흥미를 이끌어 줄 수 있는 구성과 소재는 영화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다. 전체적인 흐름 속 세부적인 이야기가 개연성이 있도록 구성돼 있을 때, 관객은
마케팅은 제작비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관객 수’는 수익과 비례할 것이므로 원래 기준으로 삼고자 했던 투자 제작비 대비 수익의 비율인 ‘수익률’과 일맥상통할 것이라는 생각 때문이다. 또한 한 스크린 앞에서 어느 정도의 관객이 영화를 관람했는지 즉 밀도의 개념으로, 흥행한 영화는 밀도
영화, 즉 많은 제작비를 들인 상업 영화로서 관객들을 끌어 모으기 위한 마케팅 수단의 하나로 생각할 수 있을 것이다. 기사 : 세계일보, 2008년 11월 17일
세계일보의 2008년 11월 17일의 기사는 이러한 내용을 뒷받침해준다. <참고자료 : 기사2> 이 기사는 “어둡고 우울한 사회적 족쇄로 그려졌던 동성애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