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적이어야만 한다. 마지막으로 사람들은 그들의 특별한 역사적이고 문화적인 배경 가운데서 그들에게 말하는 신학을 발전시켜야만 한다. Paul G. Hiebert 「문화속의 선교」, 179.
1.2. 복음전달의 접근 방법들
1.2.1. 수용할 수 없는 방법들
1.2.1.1. 정면 접근법
이는 다른 신앙들을 공격적으
문화와 풍속과 습관에 조화되게 하고자 하는 것’을 말하고 있다.
한국 감리교회가 진정한 한국 교회가 되도록 하는 데 있어서 성경, 전통, 체험, 이성과 더불어 한국의 문화를 중시하는 신학의 수립이 절실하게 요청된다. 이는 진정으로 복음적이며 한국적인 찬송가를 짓는 과제를 비롯하여 한국 감리
사람들에게 이 새로운 개념들을 가르치셨다. 그 결과 하나님은 예수님 당시 유대인의 세계관을 통해 지극히 거룩하신 당신의 모습을 인간들에게 충분히 계시할 수 있었다.
신학이 성경에 기초를 두어야 할 또 다른 이유가 있다. 신학은 하나님에 대한 인간의 생각을 다루면서도 그 궁극적 관심은 인간
받을 수 있게 된다. 무엇보다도 선교가 금지된 곳에서 방대한 통신망을 사용하여 선교에 가능성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요즘 아프간 사태로 인해 우리나라의 선교가 많은 어려움에 놓이게 되었다. 이러한 어려움을 타개 하는데 있어서 UCC를 비롯한 사이버 선교가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믿는다.
문화, 전도, 그리고 선교 각각의 단어가 무엇을 의미하는 지 정확히 알아야 할 것이다.
먼저, 문화라는 단어의 뜻에 대해서 알아보자. 네이버 국어사전에 따르면 문화란 “자연 상태에서 벗어나 일정한 목적 또는 생활 이상을 실현하고자 사회 구성원에 의하여 습득, 공유, 전달되는 행동 양식이나 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