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튜본의 작품은 주로<호두까기 인형>,<라 살피드>, <백조의 호수>,<신데렐라>등 장편발레 원작을 바탕으로 새롭고 기발한 연출과 안무로 재구성한 것이 대부분이다. 이와 관련해서 그에게는 ‘재활용자’라는 수식어가 붙기도 하고 ‘매튜본의 작품에는 순수 창작은 없다’라는 비판을 받기도 한다. 하
예술의 이해》, 이화여자대학교출판부: 서울 (2003), p.111.
와 같았다고 한다.
* 카리스마 넘치는 남성 백조, 그 파격이 선사하는 즐거움
강인하고 섹시한 남성 백조의 기용, 섹슈얼한 표현, 매튜본의 신세기 백조의 호수에는 파격이 넘쳐난다.특히 하얀색 튀튀와 토슈즈를 차려입고 가녀린 팔로 우아
본적으로 통해야 한다는 현대성이 중요하다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지만, 구체제의 일부인 보수적인 무용에 반역하는 것도 현대무용의 큰 요건중의 하나이다. 동시대성과 반역을 특징으로 하는 현대무용은 "포스트 모던댄스"와 "부토"이다. 양자 모두 1960년대에 출현한 것으로 현재 많은 실험적 창작 활
예술의 전당에서 초연한 이후 2004년 현재까지 총 700회 공연에 80만 명의 관객이 공연장을 찾았고 동양 최초로 브로드웨이에 진출한 뮤지컬이다. 한국 서울을 비롯하여 부산, 대구, 광주, 인천, 전주 등 주요도시에서 순회공연을 가졌으며, 세계적인 주요도시인 미국 뉴욕의 브로드웨이, LA, 영국 런던의
본에 유머나 해학을 가미해 변형할 경우 넓은 의미에서 패러디의 범주에 포함시키고 있다. 이러한 패러디 문화가 우리의 저변에 깔려있고 그 사회적 영향력이 무시할 수 없는 수준에 이르렀다면 이 관점에서 우리는 ‘패러디’라는 것은 어떤 것인가?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고 해서 이것을 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