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겐의 아가서 주석과 설교는 그의 신비주의를 가장 잘 대변하고 있다고 보았다. 뵐커에게 있어 오리겐의 신비적 사고의 주제는 ‘로고스의 신비’로서, 그의 신비주의는 늘 이 말씀과 영혼의 합일에 근거하고 있었다.
뵐커가 주장한 오리겐의 ‘로고스신비주의’를 비판적으로 검토한 리스케(
주석(The Allegorical Commentary on Genesis)'과 '창세기 및 출애굽기에 대한 질의응답(Questions and Answers on Genesis and Exodus)'등이 있다. 천사무엘, 『알렉산드리아 필로의 성서해석』p.8
필로는 헬라파 유대인으로 히브리어를 잘 알지 못했다. 따라서 그는 성서 해석에 히브리어 성경이 아닌 70인역을 사용했으며 70
Ⅰ. 서론
성서의 역사적 정확성이 한때 전반적으로 의심을 받은 일이 있었다. 예를 들면 비평가들은 아시리아의 사르곤 왕, 바빌론의 벨사살, 그리고 로마 총독 폰티우스 필라투스와 같은 성서 인물의 존재에 대하여 의문을 품었다. 그러나 발견물들은 성서 기록의 정확성을 하나하나 증명해 주었다.
수 많은 성서 연구가들이
성서 본문이 가지는 의미를 빼앗기 원하며,
성서의 명백한 의미를 속입니다.
사실 그들은 어설픈 우화를 꾸며내고,
그들의 어리석음을 “알레고리”라고 부릅니다.
그러나 그들은 어떻게 바울이 말한 것으로부터
벗어나 있는지 알지 못합니다.
그것은 바울이 역
1. 본문내용 요약
본문은 서로 떨어져 상대방을 부르던 연인들이 함께 만나 번갈아 노래하며 사랑의 기쁨을 나누는 노래이며 서로 사랑하는 상대방을 아름답게 묘사하기 위하여 각종 식물과 동물들로 비유하는 생동감이 주는 문학적 아름다움 가운데서 사랑을 주고받는다.
1절에서 여인이 자신을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