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 속의 실제 이벤트나 공연을 이용하여 플레이어들 간 또는 플레이어와 캐릭터를 만나게 하여
게임과 현실 속의 경계를 무너뜨리는 것
오디오 드라마 ‘노르망디 이방인’와 게임 ‘2WAR’
특징 : 최초의 FPS의 대체현실게임
목적 : 게임 ‘2WAR’의 홍보
스토리 : 세계 2차 대전 중 노르망디 상
인터넷을 통해 CPU 클럭다운 논란이 확산되자 삼성은 트위터를 통해 클럭다운 논란에 대해 해명했다.
http://dicagallery.com/1401066109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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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즈 마케팅 정리
비용이 저렴하다.
소비자에게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여론 형성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는 사람을 찾아내 적극적으로 활용해
게임 소비국이기는 하지만 인터넷의 보급과 무선 인터넷의 발달로 인해 게임대체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서비스 이용이 확대되면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로서의 게임의 입지가 점차 약화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가운데 전 세계의 게임시장은 매년 빠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일본
온라인게임시장의 대대적 확대에 따른 그들의 표적시장은 이미 형성된 10대 20대에서 확장된, 30대 어쩌면 40대까지도 포용하는 범위로 넓혀지고 있다. 이러한 표적시장의 확대에 따른 마케팅 전략과 경영전략을 확대하고 있는 추세로 분석되어 진다.
(3) 포지셔닝
1) 포지셔닝 맵
2) S.W.O.T 분석
내
게임인 Pong이 개발되었고 1978년 일본의 다이토사가 일명 갤러그라 불리는 Space In - vadar가 출시되면서 컴퓨터 게임은 하나의 산업으로서 자리를 잡기 시작한다. 게임은 일반적으로 게임이 구현되는 시스템 즉, 플랫폼에 따라서 역사적으로 발전 및 구분되어져 왔다. 대체적으로 온라인게임은 아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