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원이야기를 쓰면서 유명한 극작가 대열에 들어섰고, 같은 해에 The Sandbox 모래상자, 이듬해에 The American Dream 미국적 꿈, 그리고 1962년에는 브로드웨이로 진출하여 Who's Afraid of Virginia Woolf? 누가 버지니아 울프를 두려워하랴로 뉴욕 극비평가 상을 비롯한 상을 휩쓸었다. 그러나 Albee는 작품의 상업적
동물원이야기를 쓰면서 유명한 극작가 대열에 들어섰고, 같은 해에 The Sandbox 모래상자, 이듬해에 The American Dream 미국적 꿈, 그리고 1962년에는 브로드웨이로 진출하여 Who's Afraid of Virginia Woolf? 누가 버지니아 울프를 두려워하랴로 뉴욕 극비평가 상을 비롯한 상을 휩쓸었다. 그러나 Albee는 작품의 상업적
Albee와 미국 부조리극에 대해 연구·조사한 내용입니다.
*부조리극이란?(The Theatre of the Absurd)
현대극의 한 조류로서 1940년대 후반부터 1950년대를 거쳐 1960년대 초반까지 유럽을 풍미했던 연극운동으로 일컫는 말이다.
'부조리극'이라는 말은 에슬린(Martin Esslin)이 "왜 부조리극인가?"라는 물음에 예술창
무대 행위 그리고 단절된 대화, 무의미한 대사, 상투적 어구의 반복, 의성어 혹은 유음으로 혼돈된 문형들로 인해 세계질서가 와해 되고있는 모습을 그려나간다. 이러한 혼돈과 무질서한 이야기의 나열로 우리 삶의 무의미성과 부조리성 그리고 인간의 소외와 고독을 드러내고자함을 알 수 있다.
올비가(家)에 입양되어 그의 이름을 얻었다
12 살 스크립트를 작성하려고
1945 년에,시는 "여덟"처음에 게시
1947~1948년 런던에서 다양한 직업했다.
그러다가 극작으로 전향하여 현대인의 고립을 그린 《동물원이야기 The Zoo Story》(1950)를 썼다.
트리니티 대학 에 잠깐 다닌 후(1946-1947) 집을 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