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역시 사양화를 맞게 되어 도시의 기능이 필연적으로 변화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전 세계의 많은 도시들이 이미지를 재창출하고 산업기반을 정비하며 경제를 활성화하고 주민들의 생활기반을 개선해야 할 필요성을 절실하게 느끼게 되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모든 도시가 기업과 마찬가지로 균
산업 측면에서도 많은 변화를 수반하고 있는데, 종래의 고원 및 내륙관광 중심에서 해양관광으로 변하고 있으며, 정적인 관광형태에서 동적인 참여형 관광으로 변화하고 있다(양명환, 2012).
우리나라는 전 인구의 약 30%가 해안유역에 거주하고 있으며, 삼면이 바다로서 관할 해역이 남한 육지의 4배에
산업인 게임을 예전의 단순한 게임으로 인식하기에는 많은 무리가 있으며 그 변화와 영향을 무시할수 없다. 그러하기에 나는 21세기 게임산업이 경제, 문화에 미친 변화양상과 우리 사회 곳곳에 미치는 영향 그리고 그 발전가능성과 한국게임산업이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고자 한다.
연구에서는 연구보고서, 석박사학위논문, 신문 기사, 세미나 발표자료 등을 참고하여 해양레저스포츠에 관련된 이론적 배경을 고찰하고, 해외 선진국의 해양레저스포츠 여건과 현황을 살펴본 후, 우리나라의 해양레저스포츠의 여건과 SWOT분석을 통하여 이에 대한 활성화방안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활성화(기타 스포츠 종목), 두 번째 박찬호, 김병현, 박세리 등 외국 진출 선수들의 활약 등이 동시에 이루어져 국내 프로야구에는 약재로 작용한 것이라 판단된다. 또한 유명한 아마추어 선수들의 외국진출과 팬들의 눈높이 상승도 여기에 일조했을 것이다. 1998년부터는 경기력 향상 및 팬 동원 등을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