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 요
워터마킹 기술을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디지털 컨텐츠에 워터마크워터마크 : 불법복제를 방지하기 위해 개발된 기술로, 젖어 있는 상태에서 그림을 인쇄하고, 이를 말린 뒤 다시 양면을 인쇄하는 기술.
라고 하는 사용자의ID나 자신만의 정보를 삽입시키는 것이다. 이로써 불법적인 복제를 막
Ⅰ. 서론
교육 컨텐츠의 제작에 있어서도 좋은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제작비용이 소요될 것이고, 이를 조달하는 방법이 필요하게 될 것이다. 결국 유료화된 교육 컨텐츠 서비스 사이트가 경쟁력을 가지게 될 것이며, 제작비용이나 기술의 차이가 교육 컨텐츠의 서비스 품질 차이로 나타나게 될 것
1. 개요
워터마킹이란 어떠한 멀티미디어 저작물을 보호하기 위하여 여기에 특별한 형태의 워터마크(저작원 정보, 로고, 인감, 일련번호 등)를 감추고 추출하는 모든 기술적 방법을 말한다.
디지털워터마킹은 지폐가 아닌 디지털 매체 즉 멀티미디어 컨텐츠에 눈에 보이지 않거나,귀로 들을 수 없
워터마크의 가장 쉬운 예는, 우리가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지폐의 위조방지를 위하여 사용되어지고 있는 워터마크기법이라고 할 수 있다. 쉬운 예로 만원권 지폐에는 앞면 좌측에 세종대왕의 초상이 마킹되어 있고, 앞면 우측에도 숫자 10000이 마킹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디지털워터마크는 다양
마킹 및 디지털저작권관리(DRM)는 디지털 스파이들이 함부로 남의 콘텐츠를 도둑질하지 못하도록 해주는 저작권 보호 솔루션.
워터마킹은 지폐 속의 숨어 있는 '숨은 그림'처럼, 저작권자를 증명하거나 위조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살짝 찍어놓은 디지털 낙관이다. '워터마크'(Water Mark) 라는 말은 중세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