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뤄낼 수 있었던 것이다. 또한 가구업계로는 드물게 Business week의 ‘20개 혁신적인 다국적기업’에 순위를 기록했다는 점 또한 주목할 만 하며, 그동안 자동차산업이나 전자산업에만 관심을 쏟던 우리에게 가구업계라는 새로움으로 다가왔다는 점에서 이번 보고서의 주제로 IKEA를 선정하게 된 것이다.
기업’에 순위를 기록했다는 점 또한 주목할 만 하며, 그동안 자동차산업이나 전자산업에만 관심을 쏟던 우리에게 가구업계라는 새로움으로 다가왔다는 점에서 이번 보고서의 주제로 IKEA를 선정하게 된 것이다.
이번 보고서를 통해 IKEA가 다국적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무엇이 있었는지 I
보고서 및 발표자료, 간행물 및 통계자료 등을 도구로 활용하였다.
본 연구는 5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1장은 서론으로서 연구의 목적과 연구의 방법을 서술하고, 제2장에서는 네트워크 마케팅에 관한 이론적 배경으로서 네트워크 마케팅의 개념, 운영방식, 역사적 배경, 특징 및 장ㆍ단점, 피라미드
유니트픽처), 파자마시스터즈 (아트박스), 홀맨(애니매니아)등이다. 한해 유통된 131개 캐릭터와 캐릭터업체 59개사를 대상으로 선발한 이번 '올해의 캐릭터 Best10'은 매출규모, 라이센스 계약사 수, 해외수출 유무, 독창성, 대중성 등을 심사 기준으로 삼았다.
이에 비하여 2000년 일본 캐릭터의 시장규
, 결제 시스템, GPS(지리위치추적시스템)까지 점 더 그 깊이와 폭을 더해가고 있는 것이다.
이제 우리는 무선인터넷 강국으로써 세계 초일류기업인 노키아(유럽), 모토롤라(미국), 그리고 삼성전자(아시아)의 기업문화(시장 점유율 1,2,3위)를 통해서 휴대폰 제조업체들의 기업문화를 알아보기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