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에 따른 대자본의 진출도 급격히 이루어지고 있다. 전문 뮤직비디오 제작자 또한 CF, 영화 등의 인근 장르로 진출하면서 여타 멀티미디어와의 경계를 허물고 있다. 따라서 장차 뮤직비디오 역시 종래의 고립(孤立), 특화(特化)된 전문성에서 탈피하여 현대 문화산업재(文化産業財)의 보편적 추세인 원
문화
(1) 신세대의 의미
신세대와 신세대 문화는 1990년대 이래로 한국 사회에서 가장 중요한 담론 중 하나 로 인식되어 왔다. 70년대의 개발 독재시대를 거쳐 80년대의 경제 팽창을 겪으면서 90 년대 들어 발달한 소비 자본주의는 이전까지는 논외 대상이었던 신세대와 그들의 문화 적
그 구조도 한층 복잡해져 성공하기 위해서는 개인이나 경기연맹의 노력만으로는 역부족이다. 오늘날의 스포츠는 경기장 확보, 방송 및 매체를 통한 홍보, 진행 및 운영전문가, 경기관련 책자나 비디오테이프, 경기용구와 운동복 제조업자, 경기응원 등. 신경써야 할 부분이 한두개가 아니다. 이러한 복
그가 싸이의 뮤직비디오를 접하고 이를 트윗에 알리면서 조회수가 수직급상승 했던 것이다. 이렇게 입소문을 타면서 ‘강남스타일’은 일파만파로 번졌고, 다양한 형태의 패러디 영상이 붐을 이루며 세계 각국에서 말춤 플래시몹과 같은 자발적인 이벤트가 놀이문화처럼 연일 이어졌다. 그리고 이제
그 한 가지 이유였다.
"음악, 비디오 등 멀티미디어 컨텐츠의 이용이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네트워크를 모두 합친 형태로 발전하게 되면, 전통적 의미의 전자제품 회사들은 거의 물고기가 물 밖으로 나온 것만큼이나 큰 위협을 받게 될 것이다."
쉽게 말하자면 애플이 성공할 수 있었던 바로 그 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