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을 받은 점에서 군대의 절대적인 동작들을 통한 전체 질서의 창조라는 인상이 큰 작용을 하였다. Laban의 유년시절 경험의 또 다른 영역은 자연 속에서의 대화이다.
Laban은 군사학교에 입학하였으나 진짜 관심은 예술이었음을 깨닫고 21세 때 공부하기 위해 파리로 떠났다. Laban이 무용예술에 개안을
. 이러한 사상과 움직임에 관한 연구를 토대로 Laban은 인간의 움직임을 체계화하여 인간의 감정과 연계시킨 이론인 LMA(Laban Movement Analysis)를 확립시켰다. LMA는 움직임을 통해 인간에게 내재된 에너지를 분석함으로써 외현화 된 움직임과 움직임 안의 내적 상태를 가늠할 수 있는 통합된 분석법이다.
교육 여건이 획일적이고 비창조적임으로 인해 아동들은 신체적, 정신적, 정서적으로 올바른 성장을 하지 못하였다.
1980년대 이후 우리나라의 아동 교육이 국가적 차원에서 연구 확대되면서 아동의 무용교육 역시, 전인적 발달의 한 영역으로 새롭게 인식되기 시작하였다. 우리나라의 교육 현실을 살
Ⅰ. 서 론
건강한 아이는 탐구심과 호기심이 많아 항상 주위를 탐색하여 잠시도 쉬지 않고 움직여 자신의 생각을 동작을 통해 전달하므로 이 시기의 동작교육은 유아의 신체, 인지, 정서적 발달에 많은 영향을 끼친다. 따라서 유아기의 동작교육은 상당히 중요한 의미를 가지게 된다.
동작교육은 이
Ⅰ. 서론
유아 창의성은 창의력과 독창력, 창조적 재능 등을 포함하는 다양한 의미를 지닌다. 창의성이 비범한 발명이나 천재적 사고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닌 개인에 있어서의 자기표현, 자기실현의 욕구에서 출발하는 새로운 상상적 경험이며, 창의적 유아의 성품에 대하여 그들은 집단의 규제나